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목적)

   이 약관은 (주)라이트하우스가 제공하는 영어교육 사이트인 스텝폰 영어 서비스(이하“스텝폰”라 칭함)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스텝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 : 회원이란 “스텝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스텝폰”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스텝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스텝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수강신청 : 수강신청이란 회원이“스텝폰”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유/무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스텝폰”가 정한 별도의 기준 및 절차에 따라 이용을
         신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수강료 :“스텝폰”가 제공하는 유료강의를 이용하기 위한 대가로“스텝폰”가 정한 별도의 요금체계에 의해 특정기간 단위로 부과되는 금액 을 의미합니다.
      6) 수강승인 : 회원이“스텝폰”에 수강신청을 요구하고“스텝폰”가 유/무료 강의 이용을 승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1)“스텝폰”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스텝폰”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2)“스텝폰”는 약관의 구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스텝폰”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스텝폰”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스텝폰”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스텝폰”에 
         송신하여“스텝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변경된 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명할 경우
         “스텝폰”는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4조(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 계약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스텝폰”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스텝폰”가 회원 관리 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필히 입력해야 합니다.
      3)“스텝폰”는 이용자가 허위 정보를 입력하거나 서비스 운용상 필요한 경우에 이용 승인을 유보 또는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5조(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스텝폰”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 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조(이용 신청의 승낙)

      1)“스텝폰”는 회원이 제 5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할 때 서비스의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스텝폰”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③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기타“스텝폰”가 정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7조(이용 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스텝폰”가 정한 절차에 따라 언제든지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동되었을 경우 “스텝폰”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3) 잘못 기재된 회원정보로 인한 이벤트 상품의 발송오류, 중요정보의 미 전달 등 중대한 과실이 발생될 경우에“스텝폰”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 8조(서비스의 이용게시)

      1)“스텝폰”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또는 회사에서 지정한 일자, 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스텝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9조(서비스의 이용시간)

      1) 사이트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스텝폰”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스텝폰”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 10조(서비스의 이용 요금)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가격정책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기간을 기준으로 가격을 정합니다.
         ② 각 상품별 가격을 별도로 책정합니다.

   제 11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스텝폰”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스텝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스텝폰”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③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스텝폰”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⑤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스텝폰”는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정전 시에는 “스텝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5)“스텝폰”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라 하더라도 서비스가 “스텝폰”의 귀책사유로 인해 진행되지 않은 경우 “스텝폰”는 무상으로 진행되지 못한 수업일
         수만큼의 수업연기 또는 보강을 제공합니다.
      6) 수업은 평일에 이루어지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토요일, 일요일, 기타 공휴일이 경우에는 수업을 받을 수 없습니다.
      7) 서비스의 판매는 전화영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간을 기준으로 한 것이므로, 한 달이 31일 또는 30일에 못 미치는 경우라도 
         “스텝폰”는 나머지 수업일자에 따른 보강 또는 수업연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2조(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이라 함은 “스텝폰”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작성 시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스텝폰”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이동, 등록거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텝폰”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①“스텝폰” 또는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스텝폰”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정치적,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⑥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⑦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사칭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⑧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⑨ 기타 관계 법령 및“스텝폰”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스텝폰”는 회원의 게시물이 제3항 각 호에 해당하는지 판단하기 어렵거나 게시물에 관련된 이해당사자 간에 다툼이 있거나 또는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제4항에 따른 임시조치의 기간은 30일 이내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동 기간 내에 관련기관의 유권해석, 판결 등이 나오지 않거나 
         이해당사자 간에 합의가 성립되지 않는 등 “스텝폰”가 임시조치를 해지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13조(게시물의 저작권 등)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스텝폰”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스텝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스텝폰”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①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 하는 것
         ②“스텝폰”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 단, 회원이 전시, 배포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스텝폰”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회원의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지 않습니다.
         ③“스텝폰”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스텝폰”은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스텝폰”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
         (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스텝폰”의 사용 요청, 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e-mail, 팩스 등 “스텝폰”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4) 이 경우 “스텝폰”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은 전적으로 회원의 의지에 의해 게재한 것이므로“스텝폰”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관련분쟁에 책임이 없으며,
         게시자인 이용자에 책임이 귀속됩니다.
      5)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과 공용 서비스 내에 기록된 게시물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6)“스텝폰”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스텝폰”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스텝폰”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스텝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4조(전화영어강의 서비스 이용 관련)

      1) 전화영어강의 서비스는 강사가 회원이 정한 시간에 회원이 지정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서 정해진 시간 동안 영어회화 강의 등의 수업을 진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전화영어강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요금과 사용조건, 결제방법 등은 별도 고지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3) 전화영어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자신의 휴대전화 등의 통화수단을 전화영어강의 서비스 진행 시간 동안 통화가 가능한 상태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전화영어강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지정한 전화번호가 변경되었을 시 이를 지체 없이“스텝폰”에 알려서 전화영어강의 서비스 제공이 원활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5) 각 회 별 전화영어강의 서비스의 제공은“스텝폰”가 회원이 정한 시간에 회원이 지정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거는 것으로서 개시됩니다.
         “스텝폰”는 회원의 응답이 없을 경우 ‘3회’ 전화 통화를 시도합니다.
      6)“스텝폰”가 제5항에 따라 전화영어강의 서비스 제공을 개시하였음에도 회원이 응답하지 않는 경우 해당 회 전화영어강의 서비스는 제공이 완료된 
         것으로 하며 “스텝폰”는 이에 대해 보상하지 않습니다.
      7)“스텝폰”의 공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각 회 별 전화영어강의 서비스 진행 시 예정된 시간 전부가 진행되지 못한 경우 “스텝폰”는 이 약관에
         따라 이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원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에는 이를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8) 전화영어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대화내용 등의 수업내용은 서비스 목적으로 녹음/녹취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녹음/녹취를 원치 않는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스텝폰”가 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거부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9) 회원의 녹취의 제공은 회원 본인에게만 공개되는 것으로서 “스텝폰”는 회원의 녹취 파일을 성실하게 관리할 책임을 집니다.
      10)“스텝폰”의 서비스 중 전자칠판 등을 사용하는 강의는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 등을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의 설치 시 설치방법 및 경로와 삭제방법 등을 별도 고지합니다.

   제 15조(교재 배송 및 환불)

      1) 회원은 “스텝폰” 홈페이지를 통하여 교재를 구매 할 수 있습니다.
      2)“스텝폰”는 회원이 신청한 교재를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환불 등의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3)“스텝폰”는 회원이 신청한 교재에 대하여 배송수단, 배송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배송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하며 “스텝폰”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4)“스텝폰”는 교재 배송에 대한 환불을 제한적으로 시행하며, 교재를 배송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당해 교재를 환불 또는 교환 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도서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도서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도서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도서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별도 포장(비닐 등)된 도서 또는 CD를 개봉하였을 경우
         ⑥“스텝폰”가 사전에 반품 또는 교환이 불가능함을 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5) 교재판매 서비스에 대한 환불은 회원이 결제하였던 수단을 통해 환불하며 교재의 반환이 완료된 이후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6)“스텝폰”는 교재의 배송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이름, 주소, 전화번호)를 배송업체에 알려줄 수 있습니다. “스텝폰”는 회원정보의 보호, 
         관리에 대한 사항을 배송업체와의 계약에 명시합니다.
      7)“스텝폰”의 귀책사유가 아닌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및 교환은 교재의 반환 등에 필요한 비용을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16조(수강 승인 및 변경)

      1) 회원은“스텝폰”가 지정한 수강신청서를 작성, 제출함으로써 온라인 유/무료 강의를 수강신청 할 수 있습니다.
      2)“스텝폰”에서 규정한 아래와 같은 결제방법을 사용하여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수강 신청을 승인합니다.
         ① 신용카드
         ② 계좌이체
         ③ 포인트 사용
      3)“스텝폰”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 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②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입금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수강이 승인된 후 학습을 시작할 수 있으며, 지정된 학습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별도의 재학습 기간을 제공해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제 17조(수강 취소 및 환불)

      1)수강신청 후 7일 이내 수강료를 지불하지 않을 시 수강신청이 자동 취소 됩니다.
      2)“스텝폰”는 수강승인 전 회원의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3)“스텝폰”는 회원이 수강중인 유료강의를 취소할 경우, “스텝폰”의 수강취소 및 환불기준[기획재정부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거하여 수강을 취소하고
         수강료를 환불합니다.  
         단, 허위 과장 광고나 3회 이상 강사 무단 결강인 경우를 제외 하고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4)“스텝폰”의 수강취소 및 환불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수업 미 진행 시(수업시작 24시간 전): 100% 환불,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 또는 취소
         ②‘1개월 미만’ 결제 시
            1/3 미만 진행 : 결제 금액의 2/3 환불
            1/2 미만 진행 : 결제 금액의 1/2 환불
            1/2 이상 진행 : 환불 불가
            고객의 요구사항에 따른 환불 처리 가능(일할 계산)

         ③‘1개월 초과’ 결제 시
            - 1개월 이상의 계속적 이용계약인 경우로서 소비자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지 시,
            해지 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이용금액의 10% 공제 후 환급
            단, 계약체결일 또는 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환급
            - 이용료는 소비자가 지급한 모든 비용을 포함함
               예) 교재비 등 별도의 부대 비용
            - <기획재정부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거>

      5)“스텝폰”의 환불수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환불수단은 “스텝폰”의 환불 수단 범위 안에서만 가능합니다.
         ① 신용카드 결제 된 금액: 현금으로 환불(송금수수료 및 카드수수료 별도)
         ② 계좌이체 결제 된 금액: 현금으로 환불
         ③ 포인트로 결제 된 금액: 포인트로 환불
      6) 회원의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이 “스텝폰”에 접수완료 되었을 경우, 회원은 접수 완료 시점부터 해당 유료강의를 수강할 수 없습니다.
      7)“스텝폰”는 회원의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에 따라 환불이 완료되었을 경우, 이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8) 유료 서비스의 이용 시 부득이한 사정으로 “스텝폰”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이에 해당되는 금액을 회원이 지정하는 계좌로 환불 합니다.
      9)“스텝폰” 수강 신청 후 수업 연기 및 홀딩은 아래 기준에 따릅니다.
         ① 1개월(기간) 기준 주2회 수업은 1회까지 수업 연기 가능
         ② 1개월(기간) 기준 주3회 수업은 2회까지 수업 연기 가능
         ③ 1개월(기간) 기준 주5회 수업은 3회까지 수업 연기 가능
            - 수업연기 횟수에 따라 보강 가능
            - 보강 수업은 기존 담당강사의 스케줄이 맞지 않을 경우 다른 강사로 대체될 수 있으며, “스텝폰”는 이를 회원에게 안내함.
            - 시스템 오류 등으로 수업 진행이 원활하지 않았을 경우 보강 수업 지정이 가능함.
         ④ 연속으로 3회, 10일 이상 수업 연기 할 경우 장기간 홀딩으로 명명함.
         ⑤ 장기간 홀딩인 경우 담당강사가 없어지며, 홀딩 기간이 종료된 이후 강사가 새로 지정됨.
         ⑥ 홀딩은 최장 3개월까지 가능하며, 회원의 개인 사정에 의해 불가피한 경우 총 2회 전체 6개월에 한해서 가능함.
         ⑦ 장기간 홀딩의 경우 잔여 수업 기간에 대한 환불은 불가함.
         ⑧ 9일 이내의 홀딩인 경우 지정된 강사가 그대로 유지 되도록 함.
         ⑨ 기간은 실제 수업횟수가 아닌 홀딩 시작일부터 종료일까지 해당 되는 일수를 의미함.

   제 18조(포인트 이용관련)

      1)“스텝폰”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관련 정책은 별도의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는 “스텝폰”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3)“스텝폰”의 포인트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포인트는 적립포인트, 사용포인트, 총 누적 포인트로 구분한다.
         ② 총 누적 포인트는 현재일 기준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며, 수강중인 상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③ 이벤트 등으로 발생한 사용기간이 한정된 포인트는 사용내역에서 그 내역을 확인(표기) 하도록 한다.
         ④ 적립내역과 사용내역에 포인트 상세내역과 관련한 내용을 기재함.(예: 이벤트 포인트 09년1월14일 적립, 09년4월14일 차감(삭제)) 
         ⑤ 수강 신청 및 재수강 신청과 관련하여 발생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 기준 1년으로 한다.
         ⑥ 이벤트 등의 발생 포인트는 최소 10일에서 90일 이내의 유효기간을 가지며, 이벤트 정보에 포인트 유효기간을 명시한다.
         ⑦ 환불 및 승인취소의 경우에는 해당 결제 시 발생한 포인트도 함께 소멸된다.
         ⑧ 전체 수강 기간의 1/3 미만 진행 후 환불 한 경우 → 포인트 70% 차감하고, 30% 적립한다.
         ⑨ 전체 수강 기간의 1/2 미만 진행 후 환불 한 경우 → 포인트 50% 차감하고, 50% 적립한다.
         ⑩ 수강 신청 시 기본 적립 포인트는 결제 금액의 3%로 한다.
         ⑪ 재수강 신청 시 적립되는 포인트는 결제 금액의 5%로 한다.
         ⑫ 포인트로 결제 가능한 금액은 결제 금액의 최대 20%로 제한한다.
         ⑬ 포인트를 사용하여 결제 한 경우에 적립된 포인트는 해당 수업의 50%가 진행 된 이후에 사용 가능하다.
         ⑭ 이벤트 진행(적용) 상품의 경우 포인트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다.


제 4장 계약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 19조(개인정보보호 의무)

   “스텝폰”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스텝폰”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1)“스텝폰”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③ 인터넷 컨텐츠(Internet Contents)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 시 그에 따른 당해 회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스텝폰”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③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4) 회원은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스텝폰”는 요청을 받은 즉시 삭제 등 처리를 해야 합니다.
      5)“스텝폰”는 개인정보관리자를 한정하고 취급자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변조 등에 의한 책임을 집니다.
      6)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제 20조(회사의 의무)

      1)“스텝폰”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스텝폰”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①“스텝폰”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스텝폰”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스텝폰”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스텝폰”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3)“스텝폰”는 회원 개인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인정합니다.
         ①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 21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스텝폰”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스텝폰”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스텝폰”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⑥“스텝폰”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스텝폰”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스텝폰”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스텝폰”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스텝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4) 회원은 “스텝폰”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5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제 22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스텝폰”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스텝폰”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메일, 블로그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 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스텝폰”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5)“스텝폰”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스텝폰”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6)“스텝폰”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스텝폰”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8)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스텝폰”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스텝폰”가 인정하는 
         경우“스텝폰”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9)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스텝폰”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스텝폰”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스텝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스텝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스텝폰”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스텝폰”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④“스텝폰”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23조(양도 금지)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스텝폰”가 제3자에게 합병, 분할합병 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등

   제 24조(손해배상)

      1) “스텝폰”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스텝폰”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스텝폰”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 있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서비스 장애나 오류가 발생하였을 경우, 아래의 내용으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보상합니다.
         ① “스텝폰”의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으로 “스텝폰”가 정한 기간 외에 고의 또는 중대 과실로 예고 없이 전체 서비스가 일시 중단 될 경우 
            수업기간을 연장하거나 보강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② “스텝폰”의 과실로 회원이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스텝폰”는 해당 유료 서비스의 복원, 교환 또는 환불 조치를 
            통하여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4)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스텝폰”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스텝폰” 및 제3자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5조(면책조항)

      1) “스텝폰”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스텝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스텝폰”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스텝폰”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스텝폰”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조(분쟁의 해결)

      1) “스텝폰”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스텝폰”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 해 드립니다.
      3) “스텝폰”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4년 09월 01일부터 적용합니다.